top of page

2022년 01월 09일 -영혼의 쉼터-

cornfield-g6ed291647_1920.jpg

믿음의 기념비를 세우라

사무엘이 돌을 취하여 미스바와 센 사이에 세워 이르되 
여호와께서 여기까지 우리를 도우셨다 하고 그 이름을 에벤에셀이라 하니라 (사무엘상 7:12)

부경교회 여승철 목사

Jan 8, 2022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이스라엘 민족이 추앙하는 성군 다윗은 왕이 되기전 들에서 양을 치던 목동이었습니다.다윗은 인생 후반 자신의 평생의 삶을 되돌아 보며 하나님과의 관계를 목자와 양에 비유해서 시를 썼습니다.<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왜 성경은 인간을 길을 잃어버린 양에 비유하면서 목자되신 하나님이 해답임을 말할까요?(이사야 53:6절)
첫째,인간은 길잃은 양처럼 방향을 잃고 살아가는 존재이기 때문입니다.“인생은 다 양같아서 그릇 행하여 각기 제길로 갔거늘”인간은 이성을 통해 다른 피조물과는 달리 엄청나게 빠른 속도로 물질 문명을 이루었지만 인간의 문제는 길잃은 양처럼 어디로 가고 있는지 방향성이 없다는 것입니다.
둘째,양은 스스로를 보호하지 못하는 연약함 짐승입니다.인간은 과거에는 상상도 못할 엄청난 물질 문명들을 발전시켜 왔지만 그러나 여전히 눈에 잘 보이지도 않는 바이러스에도 벌벌떨며 두려워하는 연약한 존재입니다.이것이 창조주 하나님을 떠난 인간의 모습입니다.
셋째,양은 멀리서 보면 깨끗해 보이지만 가까이 가서 보면 냄새나고 온갖 오염물로 더러워져 있습니다.또 양은 자기 스스로를 깨끗하게도 못합니다.인간도 마찬가지입니다.겉으로는 화려하고 근사해 보여도 내면을 들여다 보면 온갖 죄와 악하고 더러운 생각들이 가득합니다.말못할 아픔 상처 고민이 있습니다.양에게 목자는 절대 필요한 의존적 존재요 생명과도 같은 존재입니다.
목장나눔 질문>
첫째,새해 바라는 소원(기도제목) 나누어 봅시다.
둘째,인간이 양과 같다면 광야 같은 인생길 어떻게 목자되신 주님의 돌봄 인도 사랑을 받을 수 있을까요? 1)인생이 양과 같음을 인정하고 예수님을 참목자로 인정하며 목자되신 예수님을 마음에 영접하고,의지해야 합니다. 2)목자의 음성에 귀를 기울이며 그 음성을 따라가야 합니다.(하나님의 말씀)
셋째,새해 목자의 음성 즉 하나님의 말씀을 어떻게 가까이 할 것인가? 구체적인 실천 계획을 함께 나누어 봅시다.(참고:일독성경읽기표,매일말씀묵상집)
적용) 목장 식구들과 서로 기도 제목을 나누고 함께 기도합니다.

bottom of page